본문 바로가기
[ 먹는게 제일좋아 ]

[충남 당진] 우렁이박사

by 엉망으로살기 2021. 8. 24.
반응형

전 날 한진포구 근처에서 바다보면서 회랑 술을 좀 먹었다. 대전으로 가는 날이었는데 중간에 허기도 지고, 해장 겸 아침겸으로 해서 먹을 곳을 찾다가 꽤 유명한 곳이라고 얘기를 들어서 가보기로 했다.

 


 

일단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. 자세히 보면 식신원정대나 생생정보통 같은 TV프로그램에 나왔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갑작스럽게 찾은 것 치고는 유명한 맛집인 것 같았다.

 

입구

 

아마 이곳에 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근처로 놀러왔거나, 놀러왔다가 다른 곳으로 가는 길에 들리거나 하는 것 같았다. 그래서인지 주차장이 굉장히 넓었다. 사진으론 안 찍었지만 이렇게 건물 오른쪽말고 왼쪽으로도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.

 

주차장

 

내부도 꽤 넓었다. 왼쪽은 매장 일부만 찍은거고, 저만큼의 공간이 또 따로 있다. 살짝 아쉬웠던 건 창이 많거나 천장이 높지 않아서 사람들이 시끄럽게 떠들면 그 소리가 다 들려서 약간 스트레스가 느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. 그리고 사실 오른쪽은 메뉴판을 찍으려고 한건데 흐릿하게 찍혔다.

내부

 

그래서 메뉴판을 다시 찍었다. 메뉴 중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건 역시 된장을 포함한 정식이나 2인세트류였던 것 같다. 2인세트는 구성이 달라지거나 하는건 아니고 박사네정식 기본에 + @가 되는 형식이다.

참고로 2인 정식 + 제육볶음을 시키면 오른쪽처럼 빌지를 받는다. (2인 정식 = 박사네정식 + 덕장)

 

메뉴판

 

2인 정식이 막 나왔을 때 찍어봤다. 기본 반찬으로 김치, 마늘쫑, 시금치, 멸치, 콘샐러드, 채소 등이 나오고 된장 3형제가 나온다. 일단 제육볶음이 나올때까지 얘네들로 먹다가 제육이 나오면 같이 먹기로 했다.

 

2인 세트 (박사네정식 + 덕장)

 

제육이 같이 나와서 이것도 찍어봤다. 개인적으로 제육을 시킨건 엄청나게 좋은 선택인 것 같다. 우렁된장과 채소랑 같이 먹으니 상당히 맛있었다.

 

우렁된장에 제육은 못참지!

 

우연히 알게되었지만 만족스러운 한 끼를 먹었다. 만약 당진 근처에 가게되면 충분히 들러볼만한 식당인것 같다. 끗.

 


 

주소 : 충남 당진시 신평면 도성리 499-11

반응형

댓글